게이 행성은 지구의 약 1.5배정도로 큰 행성으로, 게이 행성의 주인격 되는 게이 엘프들과 인간들이 공생하면서 산다.
그외에 지구에 없던 각종 생명체들도 발견할수 있으며, 그중에는 과거에 인간들에게 요괴로 취급되던것도 존재한다.
게이 행성의 대기는 지구와 비슷하지만, 지구에는 단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 "마나"라는 기체가 있으며, 이를 이용해 게이 행성에서 마법이라는 것을 사용 가능하다. 게이 엘프들은 일찍이 활용해서 마법을 응용해 다양한 동력기관들을 만들어내었다.
이 마나는 인체에 무해하고, 사용할때마다 증식하며 다른 행성으로 가져가면 그 행성에서도 마나가 퍼지는 특성때문에 거의 영구기관급으로 취급되는 신이 내린 기체라고 한다. 하지만 인간들 사이에선 마법을 쓸수록 악마가 간섭해서 타락의 원인이 된다는 미신이 있으나, 완벽한 낭설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만일 악마가 간섭한다 해도 마계에서마저 나쁜 성향을 가진 악마는 생각보다 많이 없다.)
게이 행성은 물이 행성 전체의 69%이며, 물의 양도 지구에 있는 모든 물을 합친 양보다 많다.
게이 엘프의 종특인 환경친화적 특성 때문에 지구와 달리 그렇게 심하게까지 오염되지 않은 편이며, 오히려 거의 행성 전체에서 자연과 공생하는 모습이 보여진다.
이외에는 고대문명의 흔적은 없다. 아마 게이 엘프가 자신들의 문명을 계승하면서 멸망한 문명이 없었기 때문일까...
쩄든 지구보다는 적어도 안정적이다.